농업기술센터에서 공주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67명 졸업생 배출

(공주=동양일보 류석만 기자)미래 공주농업을 이끌어 갈 67명의 2015 공주농업대학 졸업생이 25일 배출됐다.

공주시는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학장인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유관 기관 단체장, 졸업생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공주농업대학의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날 졸업식에는 친환경리더학과, 블루오션소비자학과, 농촌관광체험학과 등 총 3개 과정의 75명 입학생 중 교육과정 75%이상을 이수한 67명의 졸업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이날 졸업식에서 학생 자치활동에 공이 큰 △조민형(47·계룡면) △김기훈(41·이인면)이 각각 농촌진흥청상과 충남도지사 상을 받았으며 △이광훈(62·신풍면) △최진희(45·이인면) △이정자(50·계룡면)씨가 오시덕 시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이와 함께 공주농업대학의 모든 과정을 근면 성실히 이수해 다른 사람의 모범이 된 19명의 학생들에게는 개근상이 수여됐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식사에서 “FTA 확대 등 농업여건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농업대학을 통해 보고, 듣고, 익힌 지혜를 발휘하면 얼마든지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졸업 후에도 공주농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공주농업대학은 지난 3~11월까지 친환경 농업을 위한 토양관리, 실내장식과 원예활동, 농촌관광사업 비즈니스 등 분야별 이론교육과 특별현장교육, 선진지 견학, 화합체육대회, 홈커밍데이 등 120여 시간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