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배우학교 인터넷 검색순위 1위

(연합뉴스)“예능인 줄 알았더니 다큐였다.”

지난 4일 첫선을 보인 tvN ‘배우학교’를 본 누리꾼들의 반응이다.

배우 박신양에 ‘발연기’ ‘로봇연기’로 화제가 됐던 남태현과 장수원, 여기에 진지한 듯 ‘B급’ 개그를 선보이는 방송인 유병재의 조합.

시청자들은 방송 전 이 프로그램이 서로 다른 성격의 이들이 만들어내는 부조화에서 나오는 재미를 기대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무거운 분위기를 반전시켜보려는 유병재 이외에는 모두가 시종일관 진지했다.

예상을 깨는 이 독특하고 신기한 예능 프로그램에 누리꾼들의 관심도 쏠렸다.

16일 공개된 CJ E&M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콘텐츠파워지수(CPI) 2월 첫째주(2월 1~7일) 집계에 따르면 ‘배우학교’는 방송 첫 주 CPI 지수 233.3을 기록하며 5위로 신규 진입했다.

특히 국내 주요 포털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누리꾼들의 관심·관여도를 나타내는 ‘직접 검색자 수’에서는 MBC ‘일밤-복면가왕’ tvN ‘치즈인더트랩’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SNS 버즈량도 9468건으로 8위에 자리해 높은 몰입도를 나타냈다.

4일 방송된 첫 회에서는 자기소개에 나선 배우들의 모습과 함께 분위기를 밝게 바꿔보려다 박신양으로부터 날카로운 지적을 받고 양호실 신세를 지게 된 유병재의 굴욕이 그려졌다.

CPI 순위에서는 우현, 이봉주, 변진섭, 이천수 등을 초대해 ‘못.친.소 페스티벌2’를 개최한 MBC TV ‘무한도전’이 CPI 지수 265.1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tvN ‘치즈인더트랩’(240.2), MBC ‘일밤-복면가왕’(240.1)·’황금어장-라디오스타’(233.6)가 지난주와 순위변동 없이 2∼4위를 지켰다.

46개 기획사 101명의 여자 연습생들의 데뷔를 위해 서바이벌을 펼치는 엠넷 ‘프로듀스 101’은 여러 연습생이 각기 화제를 모으면서 13계단 뛰어오라 7위에 올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