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나영석 PD와 ‘1박2일’(KBS 2TV) 원년 멤버들이 뭉친 tvN ‘신서유기2’가 종영했다.

지난 17일 TV에서 방송된 ‘신서유기2’는 중국 윈난(雲南)성의 설산을 배경으로 소수민족 주민이 등장하는 뮤지컬 ‘인상여강’(印象麗江)을 마지막 선물로 건넸다.

20일 tvN에 따르면 ‘신서유기2’ 마지막회 시청률은 평균 4.2%(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로 집계됐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5.3%로 나타났다.

지난 4월 19일 첫 방송 된 ‘신서유기2’는 온라인 플랫폼으로만 공개된 시즌1과 달리 TV로도 영역을 확장했다.

시즌1이 스타 예능 PD의 디지털 콘텐츠 첫 도전이라는 점에서 주목받았다면, 시즌2는 온라인뿐 아니라 TV에도 무난히 뿌리를 내리면서 안착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