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전적 3승2무1패 우위… 방심은 금물

중국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1차전에서 1골차 진땀승을 거둔 한국 축구대표팀이 A조 최약체로 손꼽히는 시리아를 상대로 ‘2연승 달성-조 1위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 사냥에 나선다. 다만 중국전과 마찬가지로 방심은 금물이다.

이번 경기는 시리아 홈에서 열려야 하지만 내전 때문에 개최할 수가 없어 6일 밤 9시(한국시간) 말레이시아 세렘반에서 중립경기로 치러진다.

우여곡절도 많았다.

애초 시리아축구협회는 한국과 홈 경기를 레바논에서 열겠다고 신청했지만, 레바논의 안전 문제가 대두해 취소됐다.

마카오축구협회가 시리아의 4차례 홈경기를 모두 유치, 순조롭게 풀려나가는 듯했던 경기장 문제는 마카오와 시리아축구협회의 협상이 막판에 깨지며 경기 날짜 엿새를 남기고 취소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급하게 경기 개최지 섭외에 나섰고, AFC 본부가 있는 말레이시아가 ‘총대’를 메고 나서며 해결됐다.

우여곡절 끝에 말레이시아로 향하는 슈틸리케호(1승·승점 3·골득실+1)의 과제는 중국전에서 드러난 ‘위기관리 능력’을 끌어올리고 이란(1승·승점 3·골득실+2)에 내준 A조 선두 자리를 빼앗는 것이다.

한국이 시리아(1패·승점0·골득실-1)와 2차전을 치르는 날, 이란은 1패를 떠안은 중국(승점0·골득실-1)과 맞상대한다.

슈틸리케호가 상대할 시리아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05위(8월 기준)로 A조 6개팀 가운데 가장 순위가 낮다.

한국은 역대 전적에서도 시리아에 3승2무1패로 앞선다. 시리아에 패했던 것은 1984년 12월 7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AFC 아시안컵 경기(0-1패)가 유일하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