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정권퇴진충북비상국민행동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고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비망록으로부터 청와대가 전교조 법외노조화에 적극 개입했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충북도내 시민사회단체들의 반발이 거세다.

도내 8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박근혜정권퇴진충북비상국민행동은 8일 청주시 성안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청와대가 이른바 ‘전교조 죽이기’를 전방위적으로 기획하고 시행한 것이라는 증거가 나왔다”며 “전교조 법외노조 철회하고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김 전 수석 비망록(업무수첩)을 보면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인 김기춘이 2014년 6월 15일에서 같은 해 12월 1일까지 총 170일 중 무려 42일 동안, 4일에 한 번 꼴로 ‘전교조 죽이기’를 지시한 사실이 기록돼 있다”며 “전임자 직권면직, 단체협약 해지, 사무실 퇴거 및 지원금 반환 조치 요구 등의 법외노조 후속조치가 박근혜의 기획과 지시에서 이루어졌다는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서울행정법원이 전교조의 법외노조 통보처분 취소 청구를 기각한 다음날에도 김기춘 전 실장의 지시사항이 등장한다”며 “‘긴 프로세스 끝에 얻은 성과’라는 표현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박근혜 정부가 전교조의 법외노조화를 오랫동안 기획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중요한 증거”라고 밝혔다.

이들은 “공작 정치의 시작인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의 준엄한 요구에 따라 지체 말고 즉각 퇴진해야 한다”며 “전교조의 법외노조를 철회하고 해임당한 34명의 교사들을 아이들 곁으로 돌려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