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표창원 의원직 사퇴' 파상공세…"민주당 징계는 면죄부"

(동양일보) 새누리당은 3일 더불어민주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나체를 표현한 그림을 국회 의원회관에 전시한 표창원 의원에 대해 당직 자격정지 6개월 징계를 내린 것을 형식적인 국면 전환용 징계로 규정하고 표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대 총선에서 표 의원 영입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문재인 전 대표와 추미애 대표에 대해서도 '솜방망이 징계'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공동 책임을 지라고 요구했다.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번 표 의원의 대통령 누드사진 국회 전시회 사건은 참으로 부끄럽고 국격을 추락시킨 일"이라면서 "국회 차원에서 공정한 징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가 사전에 배포된 연설문에는 없던 비판성 발언을 쏟아내자 본회의장에 앉아있던 야당 의원들은 "새누리당은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없다", "자격이 있는 사람이 이야기를 해야지"라면서 강하게 반발했다.

같은 당 이현재 정책위의장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이번 결정은 형식적 처벌로, 면죄부를 주려는 지극히 실망스러운 꼬리 자르기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특히 표 의원을 1호 인사로 영입한 문 전 대표와 추 대표는 이번 결정에 대해 일언반구 언급이 없다"면서 "국회의원 윤리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외치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공당으로서 책임 있는 조치를 기대했던 국민께도 커다란 실망을 안겼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새누리당은 여성 인권을 운운할 자격이 없다'고 했던 민주당 의원들이 도를 넘는 제 식구 감싸기를 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건의 본질은 여성성 비하인데, 민주당 여성의원들의 주장은 한 마디로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솜방망이 처벌에 대해 국민 앞에 진정한 사과를 해야 하고, 여성 인격 살인으로 국회와 국민을 모독한 표 의원은 의원직 자진 사퇴로 국민께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또 국회 윤리위원회가 표 의원에 대해 중징계를 내려줄 것을 촉구했다.

함진규 홍보본부장도 "누드화 문제는 정당 정파를 초월해 여성 인권 문제라 중요하다"고 지적했고, 이채익 의원도 회의에서 "표 의원은 대통령에 대해서도 사과해야 하고, 여성들뿐 아니라 전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면서 "이 사람을 영입한 문 전 대표도 공개적으로 국민께 사죄해야 한다"고 가세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