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전 일기장 공개…“당시 저녁 다른 사람 만났다” 주장
성추행 폭로 글 작성자 명예훼손 고소·손해배상 청구키로

▲ 성추행 이혹을 받고 있는 우건도 더불어민주당 충주시장 예비후보가 19일 오후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3년 전 일기장을 근거로 결백을 호소하고 있다.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우건도 더불어민주당 충주시장 예비후보는 피해자가 성추행 당했다고 밝힌 당시 자신의 일정이 담긴 일기장을 공개하며 결백을 거듭 주장하고 나섰다.

우 예비후보는 19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피해자가 최근 언론을 통해 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힌 2005년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내 일기장을 보면 피해자를 만난 사실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25일에는 총무과장 발령을 받아 인사작업을 하느라 야근을 했고, 26일 저녁에는 청주 모충동에서 자치행정국장 송별회를 했다고 기록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28일 오후 6시 30분 외부단체의 박모 회장 등 2명이 찾아와 저녁 식사를 했고, 29일에는 퇴근 후 오후 8시 6명과 함께 저녁 식사를 했다”며 “이런 내용이 담긴 일기장을 경찰에 수사 자료로 제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 예비후보는 “피해자는 성추행을 당했다는 일시와 마셨다는 술, 저의 직책 등에 입장을 수시로 번복하고 있다”며 “피해자는 나와 언제 만났고, 동석했다는 광고업자가 누구인지, 어느 노래방에 갔다는 것인지 명확하게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수사기관은 피해자와 저에 대한 거짓말탐지기 조사, 대질조사, 피해자 통화내역 압수 등을 통해 즉각 진실을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피해자를 상대로 명예훼손과 무고 등 고소와 손해배상 민사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본인의 예비후보직 사퇴를 촉구한 충북도내 여성단체에도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성명발표로 저에게 2차 피해를 주고 있다”며 “이는 또 다른 정치운동으로 명백히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는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우 예비후보를 둘러싼 성추행 논란은 지난달 23일 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우 예비후보가 과거 충북도청에 근무할 당시 인사권을 가진 직위를 이용해 하위직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김 모씨의 글이 올라오면서 불거졌다.

또 지난 6일 게시판에 “저는 현재 충북도청 공무원이고, 2005년 6월께 (우 예비후보가) 도청 총무과장 재직 시절 식사 후 노래방을 간 자리에서 성추행 당했다”는 구체적인 당시 상황을 추가 공개했다.

이후 김씨는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성추행 당시 상황을 더 상세히 공개하면서 피해 일시를 2005년 7월이라고 정정하며 우 예비후보와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