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5주년 맞아 브랜드 관리체계 구축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SK하이닉스는 10일 "올해 창립 35주년을 맞아 '첨단기술의 중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회사'라는 정체성과 이를 압축적으로 표현한 '위 두 테크놀러지 (We Do Technology) 새 슬로건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2012년 하이닉스반도체를 SK그룹이 인수하면서 SK하이닉스로 이름을 바꾼 이후 기업 슬로건 도입은 이번이 사실상 처음이다.

박성욱 부회장은 최근 사내 공지를 통해 "과거와는 차원이 다른 복잡해진 경영환경과 무한경쟁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재무성과뿐 아니라 기업문화, 경영시스템 등 모든 측면에서 '베스트 인 클래스'(Best in Class)로 도약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박부회장은 " '첨단기술 중심 회사'라는 한 방향으로 구성원들의 힘을 결집하고 공감할 수 있는 지향점이 필요하다"며 이번 슬로건 도입의 배경을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브랜드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올 상반기부터 일반 국민과 고객, 구성원, 경영진 등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며, 회사 정체성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제시된 기술, 집념, IT 생태계 주도, 사회적 가치 등을 브랜드 구성 요소에 반영했다. 임재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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