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천안점서 판촉행사 열어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와 면천농협은 최근 쌀값 오름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 3일부터 2일간 ㈜이마트 천안점에서 해나루쌀 특별 판촉행사를 가졌다.

이번 판촉행사는 마트를 찾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행사기간 중에 떡메치기 이벤트을 비롯해 홍보용 해나루쌀을 증정하는 등 해나루쌀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노력을 기울렸다.

면천농협은 ㈜이마트에 2001년부터 해나루쌀이 입점되면서 계약재배로 삼광 고시히카리 고품질 품종을 비롯해 철저한 미질 관리, 질소질 비료 시용 최소화 등으로 지속적인 납품의 원동력이 되어지고 있다.

또한 면천농협은 전국 143개 이마트 오픈 매장 외에도 ㈜이마트 계열사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등 365여 개소에 당진쌀이 납품되고 있으며 10월말 기준 3,701t 82억원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노브랜드는 지난해 7개소 신규매장 개장에 이어 올해는 전국 208여 개소매장까지 확대되고 있으며 규격은 고시히까리 500g, 해나루쌀 2kg, 진상 4kg, 당진삼광 4kg, 10kg, 당진좋은쌀 20kg 등 소포장 단위부터 20kg까지 다양하게 포장되어 납품되고 있어 당진쌀 소비 촉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당진시 관계자는“해나루쌀은 ㈜이마트에서 호주와 아랍에미리트 등 해외로 지속해서 수출되고 각종 시상식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높이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 말까지 150억여원 목표 달성을 위해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