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신항서원 융·복합 공연기획안 및 공연스토리 공모대전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서원대(총장 손석민)는 13일 오전 대학 글로벌관 연회실에서 청주 신항서원 융·복합 공연기획안 및 공연스토리 공모대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모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18 지역특화 스토리개발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19~28일 청주 신항서원 선비들의 충효사상, 학문, 풍류, 의병활동 등을 주제로 한 융·복합 공연기획안·스토리를 공모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손석민 총장,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 이배훈 충북도 문화예술산업과장, 조창현 신항서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심사 결과 서원대 항공서비스학과 강동훈, 길나경, 성미경, 송수빈 씨가 임진왜란 시기에 신항서원의 배향인물을 중심으로 한 기획안 ‘선비정신의 충(忠)’을 제출해 대상인 충북도지사상과 부상 200만원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인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은 ‘신항서원 선비들의 춘하추동’을 제출한 조유진 씨 외 2명이, 청주시장상(우수상)은 ‘등불 속 선현들의 이야기’를 출품한 이혜지 씨 외 3명이 수상했다.

서원대총장상(창의상)에는 5개의 기획안(응답하라 신항서원, 배롱나무처럼 살기, 대령숙수 스토리, 미래형 신항서원, 선비의 하루 체험)이 선정됐으며, 한국언론정보학회장상(장려상)에는 5개의 기획안(기묘사화 이야기 현대적 해석, 선비정신 게임스토리, 용정동 돌장승에서 신항서원 가는 길, 역사와 예술이 만나는 곳, 청주 어우러짐, 선비의 6가지 덕목)이 선정됐다.

사업 총괄책임을 맡은 김호경 서원대 교수는 “선정된 기획안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청주 이정골 신항서원 일대에 특화 거리를 조성하게 된다”며 “선비들의 삶과 스토리를 AI, VR, 홀로그램 등을 결합해 체험하는 최첨단 디지털 융복합 문화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