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국제교육원이 도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등영어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충북국제교육원이 일반교과를 100% 영어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북국제교육원은 청주센터와 진천에 있는 교수부에서 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중등영어 심화과정 1기를 운영한다.

청주센터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중학교 1학년 80명을 대상으로 통학 중심의 중등영어 심화과정 1기를 운영한다.

교수부에서는 7일부터 2월 1일까지 1기와 2기로 나눠 합숙을 하는 과정으로 중등영어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는 중부 4군(진천, 괴산, 증평, 음성)과 청주시 읍·면 지역 중학교 1학년 학생 100명이 참여한다.

참가 학생들은 8~10명씩 구성된 학급에서 원어민 교사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교과 수업과 상황체험학습, 클럽활동, 보드게임, 골든벨, 영작문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교수부에서는 마술, 뮤지컬, 중국어 등 야간 활동도 마련해 제2외국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중등영어 심화과정은 영어를 이용해 다른 교과목을 배울 수 있고 사교육비도 절감할 수 있는 해외 어학연수 대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북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외국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습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수부에서는 중부 4군과 청주시 읍·면 지역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초등영어 입문과정 1~9기'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창의문화체험 영어 과정 1~12기'도 참가자도 함께 모집 중이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