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선관위와 농협진천군지부는 지난 17일 진천농협 회의실에서 조합장후보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진천선관위 이은범 사무과장이 후보자들에게 안내 인사를 전하고 있는 모습.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농협진천군지부가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농협은 지난달 군지부 회의실에서 후보예정자 12명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교육을 실시하고 공명선거 실천 결의를 다졌다.

지난 17일에는 진천군선거관리위원회와 합동으로 진천농협 회의실에서 후보예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후보자 등록절차와 선거운동방법, 위법행위 예방ㆍ단속, 공명선거 실천과 정책선거에 관한 사항 등 후보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 전반을 안내했다.

선거일까지 후보자들에게 각종 선거관련 정보와 제한·금지사항 등을 휴대폰 문자로 실시간 안내할 예정이다.

지역농·축협 홈페이지 내에 선거운동 게시판을 개설해 후보자들이 자신의 공약 및 동영상 등을 게시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박종만 농협진천군지부장은 “이번 동시조합장선거는 올해 유일하게 치러지는 전국규모 선거로 모든 국민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며 “역대 어느 선거보다 더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