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하나병원 전경.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청주 하나병원(병원장 박중겸)은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 등이 공동으로 발간한 ‘2018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 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하나병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충북에서는 하나병원을 비롯해 충북대병원, 한국병원 등 3개 의료기관이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보선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 등이 전국의 외국인 환자 유치등록 의료기관 1560곳 중 통역과 번역 서비스, 의료특화기술 보유현황 등을 고려해 선정한 것이다.

현재 하나병원은 몽골인 통역 1명과 러시아인 통역 2명이 상주해 이들 지역 외국인 환자 내원 시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고 있다.

또 하나병원에 방문한 외국인 환자 수는 2016년도 570명에 이어 2017년 663명, 2018년 810명 등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박중겸 하나병원장은 “해외 현지 진료 및 의료설명회, 의료진 연수 등을 통해 꾸준히 해외 병원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며 “앞으로 하나병원의 풍부한 선진 의료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려 외국에서 찾아온 중증질환 환자의 진료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하나병원은 뇌혈관센터, 심햘관센터, 척추‧관절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365일 응급진료와 재활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