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연옥 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재명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구본학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이달 1일자 교육전문직 인사에 따라 새롭게 임명된 충북 청주와 진천, 단양교육지원청의 교육장이 4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구본학(59·사진)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충북교육의 화두인 ‘행행도리’ 에 담긴 뜻처럼 학생들이 저마다 색깔로 저마다의 꿈과 끼를 키워나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학생과 교사, 학부모, 지역민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 청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으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구 교육장은 충북 음성 출신으로 청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1979년 음성 부윤초등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교직에 입문한 뒤 진로특수교육과장과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등을 역임했다.

이재명(61·사진)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역시 이날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함께하는 열정으로 꿈을 키우는 진천교육’을 학교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해 진천교육가족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필요하다” 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행복교육지구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장은 1980년 교육계 입문한 뒤 황간중과 옥천중 등에서 교사로 근무했고 이후 이원중과 옥천여중에서 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장연옥(61·사진) 단양교육지원청 교육장도 이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장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처음 교사의 첫발을 내디딘 단양에서 다시 교육장으로 새로운 일을 맡게 돼 감회가 새롭다” 며 “작지만 튼 단양교육, 아이들이 행복한 단양을 위해 최선을 하다겠다” 고 다짐했다.

1980년 단양 가곡초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한 장 교육장은 충주여고와 청주교육대학을 졸업했으며 동인초 교장, 충북도교육청 기획관, 유초등교육과 장학관 등을 역임했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