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주변 및 청소년유해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보호 및 학교폭력 예방 민·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군은 새학기를 맞아 관내 청소년들이 밝게 성장할 수 있는 건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3월 한 달 간 학교주변 및 청소년유해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보호 및 학교폭력 예방 민·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집중 실시 중이다.

7일 진천읍 일원에서 진행된 캠페인에는 진천군, 진천경찰서, 진천교육지원청,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의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진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6개 기관·단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청소년고민상담전화 1388 이용안내와 청소년 고용 및 아르바이트 시 알아야 할 사항 등을 소개하고, 홍보 책자를 배포하며 청소년들의 노동 인권 향상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군은 매년 새학기, 휴가철, 수능전후 등 시기에 맞는 테마를 정해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도점검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 중이다.

올해부터 달라지는 청소년보호제도에 대해 청소년유해업소에 계도·홍보를 꾸준히 실시해 청소년 보호에 지속적인 사회적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