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중이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인도 만탄학교 교장과 담당교사, 학생 10명을 초청해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 아름중학교는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인도 만탄학교 교장과 담당교사, 학생 10명을 초청해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아름중과 만탄학교와의 교환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1월 20일에서 25일까지 아름중 교장과 담당교사, 아름중 학생 10명의 만탄학교 방문에 이어 인도 만탄학교 학생과 교직원의 방문 프로그램이다.

만탄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은 아름중 학생들의 △핸드벨 △난타 △3중주 △사물놀이 △밴드부 연주 △댄스부 공연 등의 환영식 공연을 관람했다.

환영식이 끝난 뒤 아름중과 인도학교 학생들은 영어수업과 미술수업을 함께 들으며 두 나라의 문화를 비교해 보고 만탄&아름 마스코트를 디자인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더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홈스테이를 할 아름중 학생들과 만나 일상적인 한국 가정에서의 저녁시간을 경험했다.

다음날 인도학교 학생들은 한국의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비빔밥, 떡볶이, 김밥을 만들며 한국의 음식을 경험했다.

김성미 교장은 “인도학생들이 즐겁게 지내다 갈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라며,“양국 학교간의 교류를 통해 아름중과 만탄학교 학생들이 다른 문화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길러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