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오는 9일까지 ‘2040 여성공감놀이터’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2040 여성공감놀이터’는 20~40대 젊은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시정 정보를 제공하는 교양교육과 여성들의 관심분야인 뷰티프로그램을 결합한 강좌다.

이 강좌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접근성과 편의시설을 갖춘 동네 카페 5곳을 각각 선정해 진행된다.

선정된 카페는 △병호가 볶는 집(금릉동) △더 나비(칠금동) △엠커피팩토리2호점(용산동) △도란도란(중앙탑면) △카페 더스트(연수동) 등 5곳이다.

여성공감놀이터 뷰티프로그램은 건국대 뷰티융합연구소 정연자 교수와 소속 연구원들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이 기초메이크업과 스타일링, 화장품 DIY 수업을 무료로 운영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일까지 충주평생학습관 홈페이지(goodedu.chungju.go.kr)에서 선착순 접수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시청 여성청소년과(☏850-682)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채 여성정책팀장은 “여성공감놀이터를 통해 20~40대 젊은 여성들이 또래 간 소통하고,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