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과 정책조정이 필요한 사안 등 논의

지난 12일 첫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관련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해 '건축허가 민원 사전예고제' 시행을 놓고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동양일보 한종수 기자) 청주시는 복잡한 행정환경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책 조정회의'를 매월 2회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회의는 부서 간 협업과 정책조정이 필요한 사안, 수시 발생 사안 등에 대해 관련 부서와 분야별 자문 인력, 외부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월 둘째·넷째 주 금요일에 회의를 개최하고 기존 보고 중심이 아닌 심층 토의 등 소통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지난 12일 첫 번째로 열린 정책 조정회의에서는 청원구가 시행하고 있는 '건축허가 민원 사전예고제'를 놓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항섭 부시장이 회의를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감사관, 정책기획과, 민원과, 도시계획과, 건축디자인과, 4개 구청 건축과 관계자 등이 참석해 행정기관과 건축사회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사전예고제 시행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 부시장은 "현안을 놓고 격의 없이 난상토론을 벌여 부서 간 불통의 상징인 '칸막이 행정'에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현안에 대한 공유와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해결의 길을 찾아 나가자"고 말했다. 한종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