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서 16개 전문대학간 업무협약 체결도

충청권 4개 교육청(세종‧대전‧충북‧충남)은 12일 세종시교육청에서 16개 전문대학교와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권 4개 교육청(세종‧대전‧충북‧충남)은 12일 세종시교육청에서 '2019년 1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충청권 4개 교육청(세종‧대전‧충북‧충남)은 12일 세종시교육청에서 '2019년 1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9년 충청권 혁신교육의 공동번영을 위한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운영 계획과 교육청별 학교현장 지원정책에 대한 협의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019년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는 충청권 4개 교육청별 교육과정혁신, 학교공간혁신, 학교업무혁신, 혁신미래교육 등의 4개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미래교육·교육행정전문가들과 함께 포럼을 진행했다.

이 포럼에서는 학교교육과정, 공간, 업무, 미래교육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 졌으며, 참가한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충청권 교육혁신을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학교현장 지원 정책에 대해서는 세종시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북부 ‧ 남부학교지원센터’의 운영 내용을 공유하고, 교육청의 조직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또 충청권 교육청과 16개 전문대학교간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됐다.

16개 전문대학은 강동대, 대덕대, 대원대, 대전과학기술대, 대전보건대, 백석문화대, 신성대, 아주자동차대, 연암대, 우송정보대, 충남도립대, 충북도립대, 충북보건과학대, 충청대, 한국영상대, 혜전대 등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창의융합교육 강화 △지역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공동대응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지역인재양성을 통한 지역기반 산업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고도화를 통한 교육격차 해소 등이다.

이날 교육감들은 “올해 충청권의 교육혁신이 더욱 깊어지기 위해서는 혁신교육 기반이 더욱 공고해지고 교육혁신에 대한 공유와 소통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