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하지 않을 경우 법적 책임 추궁 방침 밝혀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자유한국당 당진시의회의원들은 학교급식 문제와 관련, 일부 학부모 대표들의 허위사실 유포행위에 대해 공개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은 당진시가 이해당사자들 간의 충분한 합의나 사전준비 없이 학교급식 직영화를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추진해온데 대해 그동안 많은 시민들의 의혹과 함께 우려를 표명해 왔으나 시의회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학교급식이 중단되거나 급식의 질이 저하되는 상황이 벌어져서는 안된다는 생각으로 원만한 해법을 도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17일 밝혔다.

그러나 당진시는 식자재 냉동·냉장 보관시설도 확보하지 않고 학교급식 직영화를 추진하다가 날씨가 더워져 급식 사고가 우려되자 사전에 조공법인 측과 사전 가계약 조차 체결하지 않은 상태로 급식지원센터 조공법인 토지 지분을 매입하겠다며 60억 원을 추경예산안에 포함시켜 시의회에 제출했다.

이에 시의회는 구체적인 예산 산출내역 누락 등 행정적인 절차 미비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급식안전을 위해 오는 7월말까지 위생적인 급식, 고용승계, 계약재배 농민 피해가 없도록 조건을 달아 예산안 전액을 의결했다.

그런 가운데 일부 학부모단체 대표들은 예산안을 심의도 하기 전에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이 마치 급식센터 매입을 반대하며 학생 급식을 방해하는 것처럼 SNS에 조직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시의원들을 비난하고 자유한국당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지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은 이들이 공개 사과하지 않을 경우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