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하나병원 관계자들이 심혈관 조영술·중재시술 9000례를 돌파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청주 하나병원(원장 박중겸)이 심혈관 조영술·중재시술 1만례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병원 심혈관센터는 2010년 7월 첫 심혈관 시술을 시행한 지 8년8개월 만에 9000례를 돌파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1만례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심혈관 조영술은 직경이 가는 플라스틱관을 동맥에 삽입하여 심장에 도달시킨 뒤 심장의 관상동맥에 조영제를 주사하고 X선을 투영해 관상동맥의 형태나 이상을 확인하는 시술로 필요한 경우에 중재시술(풍선확장술, 스텐트삽입술 등)을 시행할 수 있다.

심혈관 중재시술의 장점은 시술 시간이 짧고 흉터와 통증이 작아 시술 후 단시간에 활동할 수 있으며 기존 개흉 수술 보다 합병증이 적고 생존율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심장내과 전문의 3명과 흉부외과 전문의 1명으로 구성돼 있는 하나병원 심혈관센터는 대학병원급에서나 가능한 고난이도의 신장동맥 교감신경 차단술, 복부대동맥류 스텐트 삽입술, 심방중격벽결손 폐쇄술 등의 시술을 하고 있다.

김명현 심혈관센터장은 “대형병원에서는 신속한 시술이 진행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하나병원 심혈관센터는 24시간 언제든지 빠른 응급시술이 가능하다”며 “무엇보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심혈관 전문 의료진들을 바탕으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병원 심혈관센터는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으로 강남세브란스, 삼성서울병원, 신촌세브란스 출신의 심혈관 전문의와 혈관외과 전문의로 구성, 365일 24시간 즉각 진료, 응급시술을 구현하고 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