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북면 환평~추소리 8.1㎞ 상수관로 매설

옥천군 공무원이 군북면지역 주민들에게 먹는물 수질개선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옥천군 농촌지역의 깨끗하고 안전한 상수도 공급이 탄력을 받고 있다.

군은 올해 복권기금과 군비 등 총 12억4400만원을 들여 군북면 환평리 등 4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촌지역 먹는물 수질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물 복지 실현을 앞당기기 위한 이 사업은 지방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아 마을상수도를 이용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군은 복권사업으로 조성된 재원을 투입, 농촌지역에 맑은 물을 공급하고 주민의 주거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군은 올해 말까지 군북면 환평리와 추소리까지 상수도 급수구역 확장을 위한 상수관로 8.1㎞를 매설해 이 지역 주민 130여가구의 식수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청성면 합금리와 안내면 용촌리 지역은 낡은 마을 상수관로 2.6㎞를 교체해 안전한 물 공급에 힘 쓸 계획이다.

이 사업으로는 청성면 합금리 상금마을 등 60여 가구가 혜택을 입게 된다.

지난해 군은 복권기금 2억8800만원 등 총 7억2000만원을 투입해 청성면 산계리의 노후관로 5.7㎞를 개량하고, 안내면 오덕리·군북면 막지리·청산면 의지리 등 5개 마을의 지하수 개발 사업을 펼쳤다.

육안국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낙후지역 먹는물 수질개선사업이 군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용수를 공급해 농촌마을의 지역 불균형 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이 사업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 확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옥천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