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공연 및 단양문화원 창립 50주년 기념콘서트 등 행사 다채

단양소백철쭉제가 단양문화원 주관으로 23~26일까지 단양읍 일원과 소백산 등지에서 공연 및 체험행사 등 50여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소백산철쭉제 개막식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이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의 주말을 수놓는다.

23일 시작된 단양소백철쭉제가 단양문화원 주관으로 26일까지 단양읍 일원과 소백산 등지에서 공연 및 체험행사 등 50여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개막 공연이 24일 오후 7시 단양읍 수변특설무대에서 조성모와 손승연, 그리고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자인 한담희, 한가빈, 우현정이 초대가수로 참여해 화려한 개막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어 25일에는 단양 문화체육센터에서 21회 퇴계 이황선생 추념 전국 서예대회가 개최되며 단양문화원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꿈&희망 콘서트가 인기가수 박상민 외 9인조 밴드, 민혜경 등의 공연이 오후 7시 30부터 수변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축제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다리안관광지를 출발지로 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백산행 프로그램이 열려 기념품 및 음료 배부화 경품권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오후 7시에는 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과 인기가수 장윤정, 진달래가 참여하는 추억의 콘서트가 열린다.

아울러 철쭉을 주제로 하는 36개의 전시와 판매, 체험행사도 단양읍 일원에서 행사기간 내내 진행된다.

김대열 문화원장은 “소백산 철쭉군락은 국내 제일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며 “철쭉제 기간 단양을 찾는 관광객들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오감만족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