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조치원 서창행복주택서 개소식…정글짐·레고블록존 등 구성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는 27일 조치원 서창 행복주택단지 내에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 11호점이 문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소하는 공동육아나눔터는 조치원에서 두 번째로 설치되는 시설로, 총 234.6㎡에 영유아 놀이공간, 프로그램실, 정글짐, 레고블록존 등 최신 시설을 갖췄다.

시는 이곳에 구비된 360여 점의 장난감을 활용해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 의견 및 수요조사를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체육·예능·교육 등 다양한 상시 프로그램을 다음 달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공동육아나눔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44-862-9338)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공동육아나눔터를 단순한 돌봄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육아정보 제공과 유용한 교육 등 공동육아나눔터 내의 소프트웨어 수준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앞으로도 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세종형 돌봄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세종시를 전국에서 가장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시는 그간 총 10곳의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이번 조치원 1곳을 비롯해 오는 8월 한솔동에 1곳를 추가해 총 12호점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