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홍보마케팅 등 세계건강시장 위치 선점 집중

(동양일보 김현신 기자) 금산인삼의 해외시장공략이 탄력을 얻고 있다.

금산군은 중화권 및 아시아 지역의 주요 인삼소비국은 물론 잠재적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 러시아, 유럽권, 북미권에 대한 수출다변화를 집중 모색하고 있다.

한국 고려인삼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중국, 베트남, 대만 등을 중심으로 기존의 홍보마케팅을 강화하면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시장개척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금산인삼전통농업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 따른 대표적 지위확보, 국제농산물우수관리 규격인 GAP 및 GMP 인증제도 도입, 한류문화 콘텐츠 확산 등 세계시장 흐름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반 여건이 성숙되면서 시장 확대의 호기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베트남의 경우 인삼수출의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떠오르면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과거 금산인삼 수출의 불모지로 인식됐던 베트남은 최근 중국, 홍콩에 이어 전체 금산인삼 수출의 14%(2018. 12)를 점유하는 신흥시장으로 떠올랐다.

베트남의 시장 가능성을 바라본 문정우 군수는 지난 4월 금산인삼 소공인 수출활성화를 위해 베트남을 방문, 베트남 대기업인 ‘빈그룹’과 인삼공급 및 유통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문정우 군수는 이달 2일부터 7일까지 4박 6일간에 걸쳐 금산인삼 무역사절단을 이끌고 프랑스를 방문한다. 금산 김현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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