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프로그램 ‘동네앨범’ 수록곡, 13일 정오 음원사이트 공개

(사진 왼쪽부터)가수 KCM과 려욱, 수정, 권혁수가 중앙탑공원 '입고놀까'에서 시민 400여명을 대상으로 충주여행을 하며 떠오르는 감성을 소재로 노래를 부르며 깜짝 버스킹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를 소재로 한 노래가 실린 편집앨범이 발매돼 화제가 되고 있다.

충주시는 종합편성채널 TV조선에서 방영되는 신규 예능프로그램 ‘동네앨범’ OST에 충주를 소재로 한 노래가 수록된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동네앨범’은 슈퍼주니어 려욱과 KCM, 권혁수, 러블리즈 수정 등이 전국 방방곳곳을 다니며 여행지에서 떠오르는 노래로 깜짝 버스킹을 하는 신규 음악예능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10일 충주 첫 촬영에서 출연진은 중앙탑공원 내 의상대여소 ‘입고놀까’에서 깜짝 버스킹을 진행해 더위를 피해 나온 시민과 관광객 400여명에게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날 공연된 노래 가운데 일부와 충주를 소재로 한 신곡을 모아 ‘충주 컴필레이션 앨범’이 출시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앨범에는 해당 프로그램 출연진이 충주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과 충주관광 홍보자료가 포함되며, 인디계 유명 가수인 이민혁이 부른 신곡도 수록돼 팬덤을 중심으로 지역 홍보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곡 2개와 커버곡 4개, 연주곡 1개로 이뤄진 컴필레이션 앨범은 7월 중 발매 예정이다.

앨범은 발매에 앞서 13일 정오 인터넷 음원사이트에 전곡이 공개될 예정이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눈과 귀로 즐길 수 있는 충주 컴필레이션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이 충주의 매력을 느끼고 직접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원 출시의 배경이 되는 신규예능프로그램 ‘동네앨범’은 13일 밤 12시 10분 TV조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