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법률·회계·건축·위생 분야 등의 전문가 25명 위촉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6일까지 교육행정 및 법률 등의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는 '4기 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4기 시민감사관'은 2019년 9월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2년 간 세종시 각급 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하여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건의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현장 개선에 이바지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세종 시민으로 교육행정 및 법률·회계·건축·위생 등의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으면서 관련 분야의 자격증 또는 학사학위 이상의 소지자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세종시민은 오는 16일까지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와 증빙서류,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하여 세종시교육청 감사관실(☎044-320-1325)로 직접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incerit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8월 30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 발표하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이상혁 감사관은 “지난 2년간 3기 시민감사관의 참여로 감사의 공정성 및 신뢰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며,“9월부터 2년 동안 새롭게 활약해 주실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