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어린이신문 지령 100호 발행 기념식

착한어린이신문 지령 100호 발행 기념식에서 (왼쪽부터)김영이 동양일보 편집상무와 유영선 동양일보 상임이사, 조철호 동양일보 회장, 노재일 착한어린이신문 발행인, 신재권 월드비전 충북본부장, 이호진 사)밝은세상 이사, 나기황 착한어린이신문 사무국장이 기념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박장미 기자]착한어린이신문 지령 100호 발행 기념식이 9일 동양일보 아카데미홀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 착한어린이신문 임직원은 충북지역 어린이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노재일 발행인은 기념사를 통해 “착한어린이신문은 2014년 봄 창간할 때의 마음 그대로 도내 어린이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더 좋은 신문을 제작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지령 500호, 1000호 더욱 정진하자”고 말했다.

신재권 월드비전 충북본부장은 “사)밝은세상플러스가 발행하는 착한어린이신문은 아이들의 올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해 월드비전이 시행하는 세계시민교육과 닮았다”면서 “착한신문은 충북지역 어린이들만이 누길 수 있는 특권이다. 다른 지역에서도 제작될 수 있도록 더 좋은 신문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철호 동양일보 회장은 격려사에서 “어린이들을 잘 키우기 위해 애정으로 착한어린이신문을 만드는 것은 어른들의 의무”라며 “불과 몇 명이 착한어린이신문을 제작하지만 우리는 5만 명의 독자가 이 신문을 기다리고 읽는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