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성호 기자] 강동대학교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은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한다.

강동대에 따르면 ‘한계를 넘는 혁신, 함께하는 포용성장’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엑스포는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과 산학협력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된다.

따라서 이번 엑스포에선 △LINC+ 페스티벌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 △학생창업 페스티벌 △산학협력 포럼 및 세미나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강동대는 2019 산학협력 EXPO에서 △모의 권총 사격 시뮬레이션(LINC+ 경호·경비 인력양성과정) △주얼리 팔찌 만들기(LINC+ 귀금속가공·주얼리 마케팅 인력양성과정)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EXPO를 방문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7일 진행될 LINC+ 페스티벌 시상식에서는 ‘온라인 광고홍보 전문가 인력양성과정’ 협약반 학생들이 참여한 ‘봄의향기, 복사꽃’이 팀프로젝트 경진대회 우수상(LINC+협의회장상)을 상한다.

정혜란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장은 “강동대 LINC+사업은 학생, 교수와 더불어 협약업체의 교육 참여가 활발하다는 특징이 있다”면서 “산업체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로 친밀감 형성은 물론 양방향 소통을 통한 산학협력 활성화로 좋은 성과를 이루어내는 것 같다. 앞으로도 동반 성장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음성 김성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