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임재업 기자]생명이야기(The story of life)라는 주제로 소중한 생명의 의미를 화폭에 담아온 중견작가 이종철 (53, 영동읍 계산리)씨가 19 ~ 23일 영동문화원 전시실에서 열세 번째 개인전을 갖는다.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 14점은 그동안 '생명이야기'란 주제로 다뤄 왔던 작품들과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스토리로 꿈이야기를 다뤘다.

이씨는 점, 선, 면,색 구성의 조화로운 작품들이 특징이다. 특히 색상을 넓은 면들로 나누어 색상이 갖고 있는 느낌과 색의 대비 등으로 단순한 붓 텃치가 이번 작품의 생명 이야기를 말하고 있다.

이씨는 국전 입선 2회한데다 대전광역시 미술대전 초대작가, 충청북도 미술대전 추천작가이다. 대전광역시미술대전, 환경미술대전, 한강미술대전 심사위원을 지냈다. 국내ㆍ외 초대전 및 단체전에 출품하여 320여회에 걸친 전시회를 가질 정도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작가다.

근래에는 공공미술에 관심을 갖고 우범지역과 농촌 및 도시 담장, 건물 등에 다양한 그림을 창작 연구하고 재미있는 벽화를 선보이고 있으며 담벼락 조형예술연구소의 대표를 맡고 있다.

현재, 영동예총회장과 환경미술협회 충청북도지회장, 한국미술협회 미술교육위원회 부위원장과 서양화 이사를 하고 있다. 영동문화원, 충북문화재단 동아리로 서양화 강좌에 출강하고, 후학양성을 위해 신태양 미술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영동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