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홍여선 기자]당진시는 25일 충남산학융합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충남과 세종 지역 최초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40세이상 중장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지원 사무실 코워킹 공간 비즈센터 창업전용 입주 공간 휴게실 등을 갖추고 예비창업자를 발굴 육성하는 중장년 세대 맞춤형 기술창업을 지원을 하게된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교통여건 등 접근성이 우수하고 일자리센터 등 창업과 일자리 지원기관이 집약된 옛 당진군청사 별관 2동에 747㎡ 규모로 입주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매년 1억5000만 원을 지원받아 당진지역 중장년층 에게 적합한 기술창업을 지원하게 된다.

철강경기와 자동차부품 산업 경쟁력 약화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자가 급증 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퇴직자를 중심으로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창업경진대회 시제품 개발 사업화 판로 개척 기업 성장까지 창업의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지원을 하게된다.

특히 시와 산학융합원은 창업센터 개소에 맞춰 1차 창업기업을 모집 7개 입주기업에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세무 법률 홍보 마케팅 특허 등 창업에 필요한 전문가 자문과 교육을 통해 활성화 시킬 방침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국가산업 발전을 주도해 온 중장년층의 경륜을 살린 기술 창업을 적극 지원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일자리창출의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충남 서북부지역의 창업 거점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