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맞고소 관련, 무고·명예훼손 고소장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4.15 총선 출마 채비에 나선 유행렬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미투 맞고소’와 관련, 무고와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됐다.

마을배움길연구소 문재현 소장 등 3명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유씨가 미투 기획·조작·공모를 주장해 미투 당사자의 자발성과 명예를 훼손하고 마을배움길연구소를 자신의 목적을 위해 여성의 아픔까지 이용하는 집단으로 매도하고 있다”며 “지난 7일 유 전 행정관을 무고와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그동안 유씨 주장에 대응가치를 못 느꼈으나, 최근 더불어민주당의 후보자 검증과정 등에서 유씨 주장이 받아들여지는 모습에 더는 묵과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유 전 행정관은 2018년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했으나 1986년 후배 여성을 성폭행하려했다는 ‘미투’ 의혹이 불거지며 자진사퇴했다. 이후 지난해 10월 미투 의혹을 제기한 여성과 문 소장 등 6명을 강요미수와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했다.

오는 4월 치러지는 20대 총선 출마가 유력한 유 전 행정관은 최근 민주당 후보검증위원회를 통해 ‘정밀검사 대상자’로 최고위를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은 “유 전 행정관의 총선 예비후보 등록을 허용하고, 공천을 신청할 경우 후보자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벌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도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