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인 운영시스템 '호응'

인터넷 '소민터' 상시 운영 민원 해결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홍성소방서(서장 유현근)는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 가 상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도 인터넷에 접속하여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 선임 연기 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운영되며 신청한 민원의 진행사항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민효진 주임은“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민원업무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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