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강훈식 의원(더블어민주당)이 양승조 충남지사를 만나 삼성 디스플레이 투자가 지체 없이 이뤄지도록 점검하고,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저소득층에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19일 충남도청에서 양승조 지사을 만나, “삼성 디스플레이의 투자가 코로나19로 인해 지체되지 않고 예정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충남도가 점검하고 적극 협조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양 지사는 “TF 단장인 행정부지사가 빠른 시일 내에 직접 현장에서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투자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강 의원은 충남도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것을 양 지사에 강력히 촉구했다.

강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생업에 심각한 타격을 받은 저소득층이 생계를 위협받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지급대상과 액수를 신속히 확정하고 빠르게 지급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소상공인 긴급경영자금 지원과 관련해 신청부터 자금 수령까지 길게는 3개월까지 걸리는 현실을 지적하고, 금융기관 협조와 절차 간소화를 통해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방안도 제안했다.

강 의원은 "코로나19 방역과 예방은 물론, 저소득층을 위한 재난기본소득과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경영자금 지급도 서둘러 경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면서 "삼성 투자를 비롯한 지역의 주요 현안도 차질없이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