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미래엔교과서박물관(관장 유학영)과 협력을 통해 고등학생 대상의 대학입시설명회 및 통합논술캠프를 14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 및 통합논술캠프는 수시대비 대학진학 전략 및 논술 중심 전형이해 강의와 개인별 맞춤 대면 지도 및 컨설팅 등 대학진학에 관한 궁금증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학부모 대상의 대학입시설명회 시간도 마련해 대학 수시전략과 논술중심 전략에 대한 이해, 주요대학 출제경향 등의 강의가 운영된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학교성적이 우수해 수시전형을 통한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으로 특별 통합 논술교육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1박2일 동안 대학입시전략 집중 캠프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인재들이 실력과 적성에 맞는 대학진학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고등학생 대상 입시설명회 및 통합논술캠프는 교과서박물관에서 교육기부 활동으로 무료로 세종시 관내 고등학생 1~2학년 39명을 지원, 시교육청 방과 후 교육 팀에서 차량과 학생모집 등 업무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신정균 교육감은 “세종시의 교육 위상을 높이고 교육격차해소와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세종/이길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