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침수 현장·중교천변·논산역 찾아… 복구·대책 강구 지시

황명선 논산시장은 15~16일 집중 호우와 관련 16일 이른 오전 호우 피해지역과 중교천 등 지역내 피해 우려 지역 등을 찾아 살피고 신속한 응급 복구 및 항구적인 피해예방 대책을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논산 대교동 침수 주택 응급복구 현장에서 황 시장은 피해 주민을 위로하고 “중교천을 정비하면서 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항구적인 대책을 마련해 상습적인 재해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논산천을 둘러보고 “범람 위기에 대비해 하상 주차장 출입 통제 및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옹벽설치 사업을 조기 착공할 것”을 지시했다.

또 최근 새롭게 단장한 논산역을 찾아 이용객 편의와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조성된 순환차로 등 시설을 살핀 황 시장은 “논산역은 논산의 대표 관문인 만큼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익시설을 증설하고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논산시는 16일 오전 7시 현재 양촌면 최고 180mm, 성동면 최저 106mm 등 평균 강우량 141mm로 대교동 주택 침수 8동, 벼 8ha, 시설하우스 4.6ha 피해가 잠정 집계됐다.

이에 따라 시는 침수 주택 8개소에는 소방차 2대, 수중펌프 10여대를 동원해 배수 조치하고, 논산대교 하상주차장 및 양촌 용바위유원지 세월교 등에 안전선을 설치해 출입을 통제하는 한편 수해복구사업장, 재난취약지역 등의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논산/류석만>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