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CE 2012’ 다음달 18~20일 천안 휴러클리조트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 전략과 관련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8회 ‘CVCE 2012(Crystal Valley Conference &Exhibition 2012)''가 다음달 18~20일 천안 휴러클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재)충남테크노파크,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이 행사에서는 산업 전시회와 비즈니스 컨퍼런스 및 학술대회가 열린다.

기조연설은 ‘OLED 광추출(OLED Light Extraction)’을 주제로 미국 플로리다 대학의 Franky.F.So 교수가 맡는다.

산업 전시회에는 40여개 부스가 전시돼 신기술과 신제품을 홍보 및 수출상담 및 기술정보교류 등이 이뤄진다.

또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편의 비즈니스 컨퍼런스와 40편의 학술논문 발표 등이 진행돼 각 분야별 기술현황과 시장동향 등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밖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채용박람회, 대학생들의 디스플레이/IT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도 진행돼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충남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올해 행사에는 총 3000여명의 참관객이 참석하고 80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현장에서 취업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행사를 통해 10년 연속 세계 1위인 한국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관련 지역 기업들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최재기>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