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13일 세계무술공원
무술체험복합관 등 ‘다채’

 

2012 충주세계무술축제를 관람하는 관람객들이 신비로운 무술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무술체험 및 전시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충주시와 (재)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에 따르면 7~13일 세계무술공원에서 펼쳐지는 2012 충주세계무술축제의 체험프로그램은 무술축제 성격에 부합하는 무술 관련 아이템을 한 곳에 모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무술체험복합관을 운영하고 건강체험관과 스탬프 북, 물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시프로그램은 세계무술캐릭터 등 전시와 야생화 전시장, 충주농촌체험협회-와유바유, 기상대 사진전 및 홍보체험, 당나귀 마차 운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술체험복합관은 무술축제 기간 동안 오전 11시~오후 9시 세계무술공원 즐길거리존에 마련된 시설에서 무술 북 카페와 무술 공작소, 무술극장, 무술 포토존, 책 조형물, 무술 E-스포츠센터, 캐릭터액자전시, 클레이아트 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무술 북 카페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술관련 책과 유명 무술 애니메이션 패널 등을 전시하고 무술극장은 무술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및 가족영화를 상영한다. 무술 공작소는 무술 캐릭터 액자 전시와 클레이 아트 만들기 체험 위주로 진행되고 무술 포토존에서는 무술 도복과 만화 캐릭터 등의 의상 및 소품을 대여해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무술 E-스포츠센터에서는 격투게임과 댄스, 스포츠 게임 등 체감형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체험관은 오전 11시~오후 6시수련무대 부근에 165㎡ 규모의 시설을 갖추고 안구마사지와 기체조, 요가, 충주의료원 건강상담 및 만성질환 진단, 모유수유실 등을 운영한다.

스탬프 북(Stamp Book) 체험은 오전 11시~오후 6시 세계무술축제 행사장에 있는 각 프로그램 및 전시 등을 관람한 뒤 건강체험관 등 총 5개소에서 체험 확인 도장을 받아오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물놀이 체험은 무술공원 내 바닥분수에서 평일 1회, 주말 2회 정도 커플전 물풍선 받기와 단체전 스폰지 물 옮기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우승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세계 무술 캐릭터 등(燈) 전시는 오후 6시 이후 야간에 메인무대 뒤편 광장에 한국과 중국, 벨라루스 등 8개국을 선정해 2m 높이로 각 국의 무술 캐릭터로 만든 등(燈)에 불을 밝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도 메인무대 뒤편 600㎡ 부지에는 식물터널과 토피어리 등과 함께 충주 야생화 연구회와 충주 분재동호회 등이 야생화와 분재, 석·목부작 등을 전시하고 충주농촌체험협회-와유바유와 기상대 사진전 및 홍보체험, 당나귀 마차 체험도 유료로 운영된다.

<충주/박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