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축제 4D 영상관·모형·사진·그림 전시 등 볼거리 풍성

금산인삼관에 들어서면 금산인삼에 대한 모든 것이 한 눈에 들어온다.

인삼의 효능, 재배, 가공, 유통, 수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가 전시와 그래픽, 사진, 모형 등을 통해 쉽게 다가갈 수 있다.

지난해 금산세계인삼엑스포를 대비 전관에 대한 새로운 리모델링을 통해 정보 접근방식이 더욱 쉬워졌다.

금산인삼관 1층에서는 풍수인관으로 인삼의 역사, 재배과정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아동을 위한 4D 영상관이 무료로 운영된다.

금산인삼, 인삼대왕, 미스터인삼, 미스인삼, 동자인삼, 특이모형 인삼 등 매년 전국경연대회를 통해 뽑힌 다양한 사람형상을 인삼을 감상하는 것도 묘미다.

특히 축제 기간동안에는 분재, 야생화전시와 1회 금산인삼제부터 31회 금산인삼축제까지 추억의 사진전이 열려 금산인삼축제의 발전모습을 역동적으로 느낄 수 있다.

금산인삼관 2층 건강생애관과 인삼산업관에서는 금산인삼의 효능과 다양한 인삼제품의 전시품을 통해 일상 속으로 다가온 인삼의 건강성을 확인할 수 있다.

3층은 약초관 및 인삼음식관으로 약초의 효능 소개와 다양하게 개발된 인삼음식 전시 등 금산인삼관의 여러 전시 행사를 통해 축제의 또 다른 재미와 만난다.

세계어린이들이 그린 웃는얼굴그리기 전시도 관심이다. 1000여점을 접수해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친 작품들이 인삼농협 국제유통센터 광장서 열린다.

<금산/길효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