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민주화 정체불명" vs "그런주장 상식이하"

이한구 원내대표김종인 위원장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과 이한구 원내대표가 경제민주화를 놓고 `설전 제2라운드를 벌였다.

박근혜 대선후보가 경제민주화를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상황에서 박 후보의 대선공약을 성안하는 정책총괄자와 각종 공약을 입법으로 옮겨야 하는 원내사령탑의 갈등이 첨예해지는 양상이다.

이 원내대표는 5일 경제민주화 설전의 두 번째 불씨를 지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당정 회의에서 "정치판에서는 정체불명의 경제민주화니 포퓰리즘 경쟁을 하느라 정신이 없고 그래서 기업의 의욕이 떨어지고 국민이 불안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경제민주화의 개념ㆍ내용 자체가 모호하다는 게 이 원내대표의 그동안 주장이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대선후보가 대통령 출마선언 때, 후보수락 연설 때 한 얘기를 같은 당 원내대표가 `정체불명이라는 단어까지 쓴 것은 상식 이하"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나아가 "정서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인 것 같고 태어나서 그런 정치인은 처음 본다"며 "그런 정신상태로는 얘기할 수 없다. 대꾸할 가치가 없다"고도 했다.

또한 당내 경제민주화실천모임 대표인 남경필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이 원내대표의 발언은 시대착오적으로, 경제민주화는 정체불명이 아니고 포퓰리즘도 아니다"며 "국민이 요구하는 시대적 과제로 새누리당이 국민께 약속드린 총선과 대선공약"이라고 반박했다.

남 의원은 "이런 발언을 듣는 국민은 새누리당의 경제민주화에 대한 진정성을 의심할 것"이라며 "자신의 생각만이 옳다는 아집으로는 당내통합과 국민화합을 이뤄내기 어렵다"며 이 원내대표의 발언 철회를 촉구했다.

새누리당내 경제민주화 논쟁은 앞으로도 계속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경제민주화를 상징하는 김 위원장이 경제민주화 실천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속속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당내 경제민주화실천모임도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 마련에 속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김 위원장이 "이 원내대표는 재벌기업에 오래 종사했기 때문에 그쪽의 이해를 대변한다"고 비판하자 이 원내대표는 "김 위원장이 말하는 경제민주화 내용이 뭔지, 무엇을 생각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반박하며 두 사람 간 1차 설전이 벌어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