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농촌발전특별위원회는 이인제(왼쪽 두번째) 국회의원을 초청, 품목별연구회 대표와 논산시 농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농업기술센터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논산시의회 농촌발전특별위원회(위원장 임종진)에서는 4일 오후 2시 논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이인제 국회의원을 초청, 품목별연구회 대표와 논산시 농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자연스런 분위기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 임종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등으로 농업 전 분야가 개방의 길로 접어들어 농업의 존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지역 국회의원을 초청해 품목별연구회 대표와 정답게 서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효율적인 농촌발전방안을 모색코자 한다”고 개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는 이인제 국회의원의 국정시책 소개와 품목별연구회 대표와 허심탄회한 대화로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으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향후 농촌발전특별위원회 활동방향을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인제 국회의원을 비롯해 송덕빈 도의회 부의장, 박문화 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 윤석준 논산시 품목별연구회협의회장과 23개 품목별연구회 대표, 그리고 이상구 논산시의회 의장과 시의원이 참석했다.

<논산/류석만>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