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내리는 비 때문에 여러 가지로 걱정이 되는 때입니다.

가격이 자꾸 오르는 채소도, 명절을 앞둔 장바구니물가도, 태풍에 피해가 심한 농가들도 말입니다.

뒤늦은 비가 뒤늦은 장마 같아 여러모로 걱정이 많습니다.

이렇게 비가 내리다 보면 어느새 성큼 다가온 가을을 느끼게 되겠지요.

더 이상 비로 인한 피해가 없기를 바라면서 오늘은 돼지 불고기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양질의 단백질, 맛좋은 지방질, 철, 비타민A·B1 등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비타민 B1은 고기100g중에 0.5~1.5mg이 함유되어 있어 천연식품으로서는 함유량이 최고입니다.

인체를 구성하는 구조적 물질을 보충·자양하며, 소화기나 피부 등 인체조직이 건조, 쇠퇴해 가는 것을 늦춰줍니다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성장기 어린이, 수험생의 영양 간식으로 적합 합니다.

당뇨병 및 체내수분 결핍에 의해 야기된 해수에 좋습니다. 또 피곤하고 근육통, 삼계항진, 식욕부진, 변비 등에 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수은중독, 황사, 매연 등의 위험으로 부터 지켜줍니다

오늘 요리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이용해서 달콤하고 감칠맛 나는 불고기를 만들어 보려합니다.

달콤한 돼지불고기와 깻잎 양파를 곁들인 돼지불고기에 도전해 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요.

재료

돼지 앞다리살 300g(파인애플 3큰술, 콜라 3큰술, 참기름 1큰술, 생강 1/2작은술), 깻잎, 양파채 70~80g(간장 1작은술, 식초 1/2작은술, 마늘 1/3작은술, 고춧가루 1/2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소스

간장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꿀 1작은술, 마늘 1작은술, 파 2큰술, 미림 1큰술, 통깨 1큰술

1. 돼지 앞다리살은 불고기감으로 준비해서 파인애플 간 것과 콜라, 참기름, 생강에 충분히 재워 놓는다.

 

2. 양파는 채 설어 얼음물에 담근 후 물기를 빼고 간장, 식초, 마늘, 고춧가루, 참기름에 무쳐 준비한다.

 

3. 깻잎은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4. 소스는 고기를 굽기 30분전에 돼지고기에 섞어 준 뒤 팬에 조리듯이 바싹 구워준다.

 

5. 구운 고기와 양파 깻잎을 함께 상에 낸다.

 

싸이 “글로벌 스타 아냐… 인지도 쌓고 올 터”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