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2012 충주세계무술축제를 기념해 사이버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7~13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리는 충주세계무술축제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2012 충주세계무술축제 기념 사이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형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사이버 이벤트는 무술축제와 관련된 문제를 인터넷이나 무술축제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맞추는 정보검색대회와 무술축제장에서 찍은 생생한 사진과 함께 무술축제를 응원하는 글이나 참여한 소감을 올리는 베스트 포토제닉 어워드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 행사는 충주시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주소 (http://www.cj100.ne

t/event)를 통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시는 이벤트 응모자 중 정보검색대회에 참여한 사람은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베스트 포토제닉 어워드이벤트 응모자 또한 10명을 선정해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남욱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이벤트 행사를 통해 전국의 많은 네티즌과 국민들이 UNESCO가 공식 후원하는 2012 충주세계무술축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세계무술축제는 UNESCO가 후원하는 세계 유일의 축제로서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지역축제에서 벗어나 전 세계의 무예인과 전 국민의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무술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보완하고 과감한 변화를 시도해 풍성한 볼거리와 흥미진진한 체험, 다채로운 이벤트로 충주를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짜릿한 감동을 선사하게 된다.

<충주/박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