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품질평가 6년 연속 로하스 인증 획득
청원생명쌀이 충북도내 최초로 6년 연속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청원생명쌀은 지난 200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전국 쌀품질평가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국 소비자단체가 선정한 러브미(Love米) 평가에서 6회 수상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군은 그동안 제초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왕우렁이 농법으로 재배하고 1등품 이상 산물벼로만 전량 수매 후 초저온 냉각 싸이로에 보관하는 등 언제나 햅쌀 맛을 느끼는 특등급만 공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로하스(LOHAS) 인증으로 유기농과 무농약으로 생산된 청원생명쌀은 로하스 인증마크를 인증일로부터 1년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청원생명쌀이 국제공인기관인 KSA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하는 ‘대한민국 LOHAS 인증’을 받은 것은 그동안 청원생명 공동브랜드로써 과학적인 농법을 통한 품질 향상과 수도권 유통망 개척, 고차원적 홍보마케팅 등 청원생명쌀 명품화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로하스 인증을 청원생명쌀의 랜드마크로 정착시켜 농가 소득을 높여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수여식은 오는 10월 5일부터 오창과학산업단지 내에서 개최되는 ‘2012 청원생명축제’ 개막 축하공연행사에서 열리며 김창용 KSA한국표준협회장이 이종윤 청원군수에게 직접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KSA한국표준협회는 상품 개발, 서비스 활동, 환경경영, 사회공헌 등에 노력한 기업이나 단체에게 ‘로하스 인증’을 주고 있다. <청원/김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