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산림조합… 벌초, 잔디심기 등 서비스

공주시산림조합(조합장 김생연)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사정상 고향을 찾지 못하거나,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훼손된 묘지의 복구와 벌초 등을 대행해 주는 묘지관리 대행서비스를 실시한다.

산림조합의 묘지관리 대행서비스는 벌초뿐 아니라 △봉분보수 △묘역주변 나무관리 △잔디심기 △훼손된 묘지 복구 등 묘지관리 전반에 걸쳐 이뤄지며, 개인묘소 뿐 아니라 문중의 선산과 종교단체의 집단묘지까지 관리해준다.

묘지관리 작업내용은 작업 전·후 사진을 찍어 계약자에게 보내주므로 현장에서 확인 하지 않아도 묘지관리나 보수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밖에 묘지가 있는 산의 나무심기 및 숲 가꾸기도 함께 대행해 준다.

묘지관리대행 신청은 묘지가 위치한 공주시산림조합에 전화·서신·방문 등의 방법으로 문의한 후, 본인 또는 대리인이 관리할 묘지에 조합직원과 동행해 확인한 다음 △벌초 △잔디보수 △나무심기 등 관리계획을 협의해 계약하면 된다.

묘지관리 대행비용은 6평 정도의 묘지 1기당 6만원 정도이며, △묘지위치 △면적 △작업내용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조합측과 협의를 통해 결정하면 된다.

문의는 공주시산림조합 경영지도과(☏041-881-4514~15)로 하면 된다.<공주/류석만>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