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교폭력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상한 제천동중(교장 이상배)은 특색 있는 체험활동과 감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주목을 끌고 있다.

올해 제천동중에서는 ‘명품학교 감동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청소년감동캠프, 대구 잉글리쉬 스트리트 체험, 연세대 캠퍼스 투어 및 멘토링 캠프, 법체험 캠프, 충북교육청 주관 수학 한마당 현장체험 활동, 사제동행 야영활동 등의 특색 있고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사회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 제천 문화회관에서 열린 충북도지정예술단 극단 ‘청년극장’이 전하는 ‘오 마이 캡틴’ 뮤지컬 공연을 사제동행 일대일 결연 학생과 함께 관람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뮤지컬 관람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문화적 소양을 넓히고 삶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상배 교장은 “무엇보다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에게 따뜻한 인간애와 자유로운 정신을 심어주는 교사 키팅의 이야기를 통해 감동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사제 간 허심탄회한 대화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사제애를 북돋우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제천/장승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