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과 교류 협약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박항식)과 13일 세종시교육청에서 과학교육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상호협력을 통한 창의적 과학체험 활동과 과학교육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창의적 인재 육성과 과학문화 확산이 목적이다.

이번 국립중앙과학관과의 주요 협약 내용은 △학교 밖 창의과학체험 학습의 장 활용 △창의적 과학체험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 및 활용 △과학체험 전시물의 공동 개발 및 교류 △찾아가는 과학관 서비스 제공 △기타 과학대중화 및 생활의 과학화에 관한 사항 등이다.신정균 교육감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다양한 과학체험과 행사 참여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세계 과학을 주도할 명품교육의 산실로 세종교육이 거듭 날 수 있도록 국립중앙과학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중앙과학관 박항식 관장은 “세종시교육청의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무한히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양 기관의 교류·협력은 교실 속 과학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과학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생활 속의 과학화를 통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적성과 소질을 조기에 계발하고 과학 문화의 대중화에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세종/류석만>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