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외국어교육원 영어도서관 운영

충남외국어교육원(원장 조병훈)18, 공주 우성중과 경천중을 대상으로 합동프로그램 20121기 찾아가는 영어도서관(TEL)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자신감 및 동기 유발, 영어 독서 환경 조성을 통한 바른 품성 함양 및 학력신장을 유도하기 위해 모두 6기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실시 전 해당학교를 사전 방문해 담당자와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협의회를 실시하고 각 학생들에게 영어 책을 나누어 주고, 본원 홈페이지에 있는 관련 사이트를 안내해줘 학생들이 접속해 사전에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행사 주요활동으로는 북 리포트(Book Report) 작성하기, 언어 게임(Language game), 등이 있으며 그룹별로 계획된 시간에 따라 이동하며 체험하고 오후에는 다양한 도서관 관련 행사인 북 카니발 축제(Book Carnival)가 진행된다.

TEL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충남외국어교육원 소속 교육 연구사, 한국인 영어 교사와 본원 원어민 교사 및 직원들이 수 차례의 사전협의회를 통해 준비되며 운영 당일 해당 학교로 이동해 관련물품 등을 활용해 체험 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또한 운영 후 추수지도의 일환으로 참가학생들의 독후감 보고서를 심사하여 우수한 학생들에게 시상을 하고,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만들어 줌으로써 행사에 대한 동기유발 및 성취감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공주/류석만>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