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2 오늘 출시… 갤노트2에 ‘맞불’
전략 스마트폰 G와 동시 출격 계획

LG전자가 출시한 옵티머스뷰2.LG전자가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2를 내놓고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2에 맞불을 놓는다.

LG전자는 전작인 옵티머스 뷰의 화면 크기와 해상도를 계승한 옵티머스 뷰2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28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화면 크기와 해상도는 같지만 테두리(bezel)가 얇아져 세로 길이는 전작보다 약 7㎜, 가로 길이는 약 5㎜ 줄어들었다.

반(半)투명한 창을 띄워 서로 다른 두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할 수 있는 ‘Q슬라이드와 스마트폰에 가전제품을 등록해 리모컨처럼 쓸 수 있는 ‘Q리모트, 44개 언어를 카메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번역해주는 ‘Q트랜스레이터 등이 탑재됐다. 위험한 상황에서 친구나 가족 등 미리 설정된 연락처로 문자를 자동 전송하는 ‘안전지킴이 기능도 추가됐다.

옵티머스 뷰2는 옵티머스G와 달리 LTE망으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VoLTE 기능도 지원한다.

옵티머스 뷰2는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자기유도방식의 충전 기능으로 별도로 판매하는 무선충전패드를 사면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옵티머스G와 함께 시장판도를 바꾸는 전략제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G도 28일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