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회 충주밤축제6일 오전 10시부터 충주시 소태면 소태초 교정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주밤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세계 최고의 맛을 추구하는 충주 밤을 널리 홍보하고 밤 재배 임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밤을 통한 먹을거리와 볼거리
, 즐길거리 등 다양한 참여행사로 마련돼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축제 참가자들은
1가족(4인 기준) 2만원의 참가비로 인근 밤 농장에서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알밤 줍기 체험행사를 통해 밤 1박스(4kg)를 가져 갈 수 있어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참여행사로는 충주밤 가족 한마당과 즉석 가족 노래자랑
, 복불복 알밤 멀리보내기, 충주밤 OX퀴즈, 신의 저울, 품평회 우수작 충주밤 경매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품평회 우수작 전시
, 알밤 1일 장터, 충주 우수농산물 판매와 솟대 만들기, 천연염색, 리본공예, 페이스페인팅 등의 코너가 마련됐으며 군밤, 밤떡, 밤 막걸리 등 밤을 이용한 음식도 맛 볼 수 있고 점심시간에는 1인당 천원의 식비로 국수와 밤떡 등을 먹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충주밤의 이미지가 더욱 높아지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화합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밤 재배 임가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충주/박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